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닥터 라울 분석
소다맛소다
2016-03-15 20:42:21 ㅣ 조회 359
평타- 라울의 평타는 첫번쨰 타격이 위치에 남아서 지속딜을 합니다

데미지는 대략 170 정도 뜨고 상대가 위치에 가만히 섰을때를 기준으로 3번 들어갑니다
그 이후에 평타는 약 40씩 (동일 상성시) 2번씩 들어가 총 90 정도씩 들어갑니다
과열은 첫타 이후 약 4번 정도 때리면 오는것 같습니다. (부정확하지만 몇번 안됨)

라울의 무기 특성으로는
1. 데미지
2. 공속
3. 과열게이지
가 있습니다.
1. 데미지 특성은 어차피 골라봤자 평타 자체를 몇번 못 넣기 때문에 별 느낌이 없습니다
2. 공속 특성을 끼지 않은 라울은 평타간의 간격이 약 0.2초정도 됩니다 (한타 체감상 1초 ㅠㅠ)그래서 공속 특성은 거의 필수라고 봅니다
3. 무기 과열게이지 특성은 .. 껴도 어차피 몇번 안늘어납니다.
늘어나도! 90짜리 짤짤이 0.2초 마다 넣기때문에 의미가 없습니다

스킬- 레이저빔, 지뢰설치, 그림자잠식(눈뽕), 그림자밟기
1.레이저빔- 이건 그냥 서있는 호구입니다.
pvp 기준 딜은 50~60 정도씩 빠르게 들어가지만! 그걸 다 맞춰야 의미가 있습니다.
일단 조준선이 먼저 나오고 0.15초 정도 후에 레이저가 나가기때문에
회피가 있으면 다 피합니다
피하지 못했다! 해도 쫓아 오는 속도가 너무 늦기때문에 그냥 걸어 나갑니다.
쓰는 라울입장은 말뚝 고정 서있는 타겟 나를 쏴주세요 이기떄문에
pvp에서 들고가면 자살행위입니다.
그렇다면 안전할때 잠깐 쏘고 빠지면 되지않는가?! 싶지만
1. 사거리가 생각보다 짧습니다.
2. 중간에 캔슬이 안됩니다.
3. 벽도 못뚫습니다.
심지어 pve에서 조차 사용하면 쳐맞아서 랭크 떨어지는 스킬입니다. 극혐

2.지뢰설치- 운빨 스킬입니다.
일단 지뢰 하나하나의 딜은 200 중반 정도씩 뜨는걸로 알고 있습니다 추가로 속도저하(슬로우)도 유발하죠.
솔직히 라울은 이거하나 믿고 든다고 봐도 과언이 아닙니다.
지뢰 하나하나가 범위딜입니다. 그 말인즉 적이 지뢰를 밟으면 지뢰가 터지면서 범위안에 있는
모든 적을 타격합니다. 한타에서 지뢰가 적쪽 방향으로 모두 설치 됬을시 나타나는 광역 폭딜은
솔직히 크리까지 뜨면 적 전체가 받는 데미지는 상당합니다. 그.러.나. pvp에서는 킬수로순위가
매겨지고 이 광역딜로는 킬을 따기가 힘듭니다 ㅠㅠ 고작해야 킬딸 수준.
그렇다고 킬딸하려고 이걸 믿고 들어가냐 ?! 해도 그건 도박입니다.
지뢰의 설치 위치가 랜덤이라 추적하는데 내뒤로 다 설치될수도 (한두번이 아님ㅠ)
지뢰를 설치했는데 상대가 딱 1개 맞고 아무렇지 않고 갈수도 (일반케이스)
2개를 밟을수도 (와~ 평타는 쳤네)
3개를 밟으면! (앗싸 운개좋다)
4개를 밟으면! (경험해본적이 음슴)

여기서 잠깐 짚고 넘어가는 라울의 패시브! 라울은 적에게 스킬로 타격을 가할시 약 1초간 은신이 됩니다.
이게 지뢰와 합쳐지면 도망치기 매우좋습니다!
적이 쫓아오는데 지뢰를 깔면 상대가 느려지면서 본인은 짧지만 은신이 되고
추가적으로 밟으면 다시 은신이 됩니다(은신 시간은 누적되지않고 갱신됩니다)
하지만 지뢰를 깔았는데 아무도 안밟으면 똥망..

pve 사용법은 마찬가지로 광역폭딜이지만 pve 사용법중 사람들이 잘모르는게 있습니다.
바로 지뢰 몰빵주기 입니다!
이 망할넘의 지뢰는 사용하면 벽위에도 설치되고 적이 갈수 없는데도 설치되지만!
벽이 있는 보스방 끝에서는 지뢰가 벽앞에 몰빵으로 설치됩니다
보스한테 못해도 5~6개는 맞출수 있습니다.
물론 지뢰설치하고 할게 없으니까 태그해야겠죠

3. 그림자 잠식- 일명 눈뽕이죠.
당하는 입장에서 보면 화면이 하얗게 물듭니다. 딜은 200정도 들어가는 걸로 기억합니다.
pvp에서 당한 상대는 이동도 가능하고 스킬사용도 가능합니다 다만 눈만 안보입니다.
눈이 안보이는 상대의 반응은 크게 4지로 나뉩니다.
1. 아군을 향해 열라 뛴다!
쫓아가서 때립시다.
2. 생존기를 가동한다!
기다렸다 때립시다.
3. 눈뽕 당하기 전의 상황을 기준으로 싸운다
잘하는사람임 도망가세요. (실제로 눈뽕 넣고 콤보 맞고 죽은적 많아요 ㅠㅠ)
4. 그냥 미쳐 날뛴다.
그냥 구경하세요 알아서 스킬 다뺌 ㅇ-ㅇ 꿀잼
눈뽕은 벽을 넘기때문에 훈련실에서 지뢰와 눈뽕을 들고 벽너무 부쉬에 숨어있는 적에게 딜넣는게 가능합니다.
즉시시전 및 확정 범위딜이기때문에 킬딸로는 제격입니다 딜이 조금 약하지만요.
거의 확정 딜이기 때문에 맞추면 바로 은신이 됩니다. 못맞추면 ..
pve에서는 몹들이 공포 상태에 빠져서 랜덤한 방향으로 이동합니다 (아다만 루아크 제외)
보스는 당연히 면역이기때문에 지뢰깔고 눈뽕하고 결국 태그 큰 기대는 힘듭니다.

4. 그림자밟기 - 추노와 생명줄
이 스킬은 정말 라울의 생존율과 킬딸율을 극히 높혀줍니다. 선택한 대상 뒤로 가면서 은신이 되죠.
여기서 선택 가능한 대상은 몹, 보스몹, 적군, 아군 다됩니다! 심지어 데메노스의 전기구체도 됩니다.
범위는 거의 시야와 맏먹기때문에 보인다 싶으면 거의 시전가능합니다.
적이 피가 없어서 도망간다! 싶으면 이걸로 쫓아가서 킬딸!
피가 없는데 적이 쫓아온다! 이걸로 아군한테 도망가면 됩니다
쫓아가는 입장이든 쫓기는 입장이든 시전후 은신 상태가 자동으로 되기때문에 상대 눈엔 그냥 사라진걸로 보입니다.
은신또한 패시브 은신보다 길기때문에 생존에 좋습니다.
대신에 이걸 든다는건 나머지 스킬을 지뢰 아니면 눈뽕 둘중 하나를 선택해야 한다는거고 그만큼
추노한후에 킬딸 성공률이 줄어듭니다..
그림자 밟기를 쓰고 간후에 딜이 안나와서 태그를 할 확률이 높습니다.

대망의 궁극기! - 환영 돌진
라울이 자기의 분신을 3마리 소환해서 몸통박치기를 시전합니다.
일단 시전되면 분신3마리 진로에는 슬로우 효과가 적용됩니다.
딜또한 상당합니다 분신하나당 600정도씩 뜨는것 같습니다
슬로우도 중첩이 되는것 같은데 불확실합니다.
하지만... 시전하고 나서 .. 한참후에 분신이 나옵니다 ... ㅠ
회피하기가 너무 쉽습니다 회피를 쓸 필요도 없이
분신이 달려오기전에 진로와 진로 사이에 서있으면 딜을 안 먹습니다 ..
사람들이 잘모르는 꿀팁! 궁극기 깔고나서 다시 r 누르면 거기로 돌진합니다
괜히 환영 "돌진"이 아닙니다.

읽느라 수고 많으셨습니다.
공격4방어1보조1 기어 세팅을 가진 어쎄신타입의 라울이 평타가 너무 고자라
사실상 도주를 위한, 추노를 위한, 아니면 그냥 상대방의 빡침을 위한 유틸인게 현실입니다 ㅠㅠ
라울 상향점 ㅇ-ㅇ
소다맛소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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